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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노마드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관계

by 부알자 2021. 8.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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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포스트 수익의 조회수, 노출, 클릭수 관계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방법에 이어

애드포스트 수익이 조회수, 노출수, 클릭수와

어떻게 관계를 가지고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먼저 자료는 작년 2월 애드포스트 승인 후

월별 수익 그래프와 그 외 항목의 그래프로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조회수

먼저 2020년 네이버 블로그 운영한 조회수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조회수

작년 1월부터 키워드 분석을 통한 블로그

포스팅 결과 꾸준한 우상향을 보여줍니다.

작년 1, 2월에 바닥에 있던 조회수가

차츰 올라가며, 10월에 최고 월 조회수

65630을 보여줍니다.

일 조회수가 2000 이상을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애드포스트 월 별 수익

그럼 2020년 애드포스트 월 별 수익을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월별 수익

2020년 2월에 승인받아 2월부터 수익이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조회수 증가와 같이 수익도 우상향으로

증가하긴 했지만, 조회수가 수익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닙니다.

10월에 조회수 최고를 보여주지만,

수익은 11월에 가장 높습니다.

조회수는 포스팅으로 유입되는 수를 늘려

광고를 클릭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는

것일 뿐 조회수가 아무리 높아도 클릭수가

높지 않다면, 수익은 안 나올 수도 있다는

근거입니다.

이 근거를 뒷받침하기 위해서는 클릭수에

대한 정보를 살펴봐야겠습니다.

애드포스트 광고 클릭수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 클릭수

위 그래프는 클릭수에 대한 정보입니다.

마찬가지로 클릭수는 12월이 가장 높은데

수익은 11월이 제일 높습니다.

위에서 주장한 내용과 다른 결과인데요.

여기서 살펴봐야 할 점은 단가입니다.

광고단가 * 클릭수 = 수익으로 이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클릭수도 중요하지만 단가도

중요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애드포스트에서는 단가가 제공되지는

않습니다만, 애드센스의 경험으로 봤을 때,

단가에 의한 영향으로 보입니다.

애드포스트 광고 노출수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 노출수

노출수는 조회수와 비례하는데요.

조회된 만큼 노출이 되기 때문에

정상적인 상태의 블로그라면 조회수와

노출수는 비례합니다.

 

결론적으로, 애드포스트의 수익을

늘리기 위해서는 조회수를 늘려야 합니다.

애드포스트는 광고 노출 위치를 사용자가

정할 수 없기 때문에 조회수 유입을 늘리고,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사용자 분석에 맞게

알맞은 광고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키워드 분석, 시장분석, 관심사, 단가 분석을

통해 알맞은 주제의 포스팅을 통해 조회수를

늘리는 것이 애드포스트 수익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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