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포스트 승인, 수익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앞서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승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제 경험에 근거한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방법으로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꽤 정확하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애드포스트란?
네이버 블로그 게시글에 광고를 게재하고
광고에서 발생한 수익을 배분받는 광고
매칭 및 수익 공유 서비스입니다.
애드포스트는 네이버만 사용하는 광고
서비스로, 네이버 블로그는 타 블로그와
다르게 레이아웃이나, 형태 등이 고정되어
있어, html이나 script 편집, meta
삽입이 불가능해 네이버 블로그는
애드포스트 광고 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을 보면, 2020년 1월 조회건 수와
2019년 월간 조회수 정보가 있습니다.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한 건 2012년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는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처럼 그냥 개인 공간처럼 두서없이
글을 쓰는 정도여서 블로그 유입수가
정말 적었습니다.
하지만, 2020년 1월에 3배 정도 증가해
큰 폭으로 조회수가 증가했습니다.
그동안 작성한 글로 조회수가 증가한 것이
아닌, 2020년부터 블로그를 새로 시작한
글들의 유입수인 것이죠.
이 모든 것이 분석으로 인한 유입수인데,
오늘 설명하는 애드포스트 승인에서
중요한 내용을 말하자면, 조회수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한 지 오래됐지만
그동안은 조회수로 인해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이 계속 보류되었습니다.
하지만 2020년 1월에 일일 조회수
70이상을 달성하며, 애드포스트
승인됐습니다.
2020년 2월 1일에 신청 후 3일에
바로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승인이 되면 이제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
- 직전 월 조회수 : 2000 이상
- 블로그 운영기간 : 3개월 이상
- 포스팅 글수 : 주 3회 이상
애드포스트는 애드 핏, 애드센스 등과는
다르게 내가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삽입
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알고리즘에 의해
적정한 위치에 광고가 삽입되며, 상하단
중 광고 위치를 설 절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이 다른 광고
서비스에 비해 적다고 하지만, 네이버가
국내 점유율이 높아 네이버 블로그
조회수가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에 비해
높이기도 쉽기 때문에 많은 유입으로
수익을 증가시키는 방법도 좋다고 생각
합니다.
다음 글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조회수와
수익에 대해 분석해 보겠습니다.
'디지털노마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법 (1) | 2021.08.23 |
---|---|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관계 (0) | 2021.08.20 |
패시브 인컴, 디지털 노마드 - N잡러 (4) | 2021.08.12 |
댓글